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소개/수족관 백과

소라게의 "껍데기 탈출" 정보 이야기 : 원인과 치료 예방

by 보슬파파 2024. 5. 17.
728x90
반응형

📚 주어스 반려동물 이야기(ZOOEARTH Pet Story)

 

 Shell Evacuation in Hermit Crabs 

조개 대피 소라게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이 인기 있는 애완 게는 자라면서 주기적으로 껍질을 버리고 더 큰 게로 이동합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은 때아닌 껍질 대피를 야기할 수도 있고, 집 없는 게는 불행한 게입니다. 껍질이 없으면 소라게는 외부 환경에 더 취약합니다. 외골격이 너무 건조해지고 게는 무기력해집니다. 게 주인들은 애완동물이 건강이 떨어지기 전에 새로운 집을 찾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 껍데기 대피란?

"What Is Shell Evacuation?" 껍데기 대피는 자라나는 게가 더 큰 몸 크기를 수용하기 위해 집과 외골격을 모두 "거래"해야 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털갈이라고 불리는 정상적인 과정이며 우려의 원인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껍질을 버리는 게 모두 털갈이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스트레스, 거주하기 어려운 환경, 잘 맞지 않는 껍질(너무 크고, 너무 작고, 너무 무겁다), 곰팡이 또는 초대받지 않은 회사는 모두 소라게가 껍질을 떠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집 없는 게는 갑자기 주변에 노출되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 소라게의 껍데기 탈출 증상

"Symptoms of Shell Evacuation in Hermit Crabs" 게가 털갈이를 하고 있다면, 게가 창백해 보이고, 먹이를 먹고, 서식지의 유리 벽을 오르려고 하거나 상수원 근처에 머무르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털갈이 전 행동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징후들 중 하나라도 알아차리고, 여러분의 게의 환경이 깨끗하고 사람들로 붐비지 않는다면, 여러분의 게가 며칠 안에 껍질과 외골격을 벗어났는지를 관찰하세요. 게가 털갈이를 하고 있지는 않지만 껍질을 떠난다면 부적절한 환경이나 과밀화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과 같이 괴로움의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증상
• 포탄 대피
• 건조(외골격 건조)
• 무기력
• 버려진 껍질 안의 곰팡이
• 껍데기 내 모래 또는 기타 이물질

스트레스로 인한 껍질 대피 증상은 건강이 좋지 않거나 (게의 버려진 껍질 안에서 곰팡이가 자라는 등) 확인할 수 있는 문제를 나타내는 점에서 털갈이 증상과 다릅니다. 이러한 증상은 대피 시 즉시 인지할 수 없을 수 있으므로 게를 며칠 동안 자세히 관찰하여 대피의 원인과 개입의 필요성을 결정합니다.

 

🔘 껍데기 대피 원인

"Causes of Shell Evacuation" 스트레스로 인한 껍데기 대피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운송 또는 취급으로 인한 스트레스
  • 너무 낮거나 너무 높은 서식지 습도 수준
  • 너무 높은 서식지 온도
  • 다른 게들과의 싸움
  • 껍질 내부의 곰팡이 증식(게는 곰팡이가 핀 음식 조각을 보관하거나 높은 습도가 곰팡이를 조장할 수 있음)
  • 세균감염
  • 껍데기 내부 이물질(모래 등)
  • 껍질 안의 진드기

 

🔘 소라게의 껍데기 탈출 진단

"Diagnosing Shell Evacuation in Hermit Crabs" 공식적인 진단 과정이나 껍데기 대피의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는 없지만, 게를 관찰하고 털갈이 단계와 서식지 조건을 평가하면 집 없는 소라게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치료

"Treatment" 소라게는 껍질을 벗길 때 스트레스를 받고 연약합니다. 여러분의 게는 서식지에 있는 다른 게들로부터 보호를 받아야 하고, 게가 껍질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약간의 회유가 필요합니다. 소라게를 격리 탱크로 옮기거나 서식지의 일부를 잘라내어 보호합니다. 격리 구역에는 게가 스스로를 묻고 필요한 경우 털갈이를 완료할 수 있도록 음식, 물 및 약 6인치의 기질이 있어야 합니다. 털갈이 주기는 최대 한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은둔처로 쉽게 이전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다른 크기를 포함한 빈 껍질 선택이 서식지에서 항상 제공되어야 합니다. 곰팡이나 박테리아 감염은 일반적으로 자가 제한적이며 털갈이 후 사라집니다. 게를 어두운 서식지에 며칠 동안 놔둡니다. 평화롭고 조용한 것은 결국 다른 껍질을 시도할 수 있을 만큼 안정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 껍데기 제거 게의 예후에 관한 연구

"Prognosis for Crabs with Shell Evacuation" 대피한 소라게는 새 집을 선택할 수 있는 적절한 환경, 시간 및 껍질 가용성을 고려하면 괜찮을 것입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받은 게가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세심한 관리를 받지 못하면 건강이 손상되어 게가 죽을 수 있습니다.

 

🔘 껍데기 대피 방지 방법

"How to Prevent Shell Evacuation" 게와 서식지를 세심하게 관리하여 부당한 껍질 대피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라게 인클로저가 이상적인 습도 수준(70~80%)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습기는 소라게가 변형된 아가미를 통해 호흡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소라게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습도계는 귀하의 수준이 목표에 도달했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게를 따뜻한 증류수로 하루에 몇 번 미스트 하여 몸의 옆구리 아가미를 촉촉하게 적십니다.

소라게 서식지는 또한 화씨 72도에서 80도 사이의 엄격한 온도 범위를 요구합니다. 이 온도를 유지하면 탱크의 기판이 유사한 온도 구배를 유지하여 게가 굴을 파낼 때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 및 박테리아 감염을 예방하려면 게의 환경에 충분한 기류가 있는지 확인하고 항상 신선한 음식을 먹이고 곰팡이가 자라기 전에 먹지 않은 음식을 제거해야 합니다. 곰팡이나 조류의 증식을 방지하기 위해 기판과 물을 모두 정기적으로 세척하고 유지합니다.

일부 게는 개구부의 모양과 껍질의 스타일에 대해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에 이전 집과 동일한 스타일로 약간 더 큰 껍질을 제공하려고 노력합니다. 새 껍질을 서식지에 놓기 전에 씻어서 찌꺼기를 털어내고 끓는 물에 15~20분간 살균한 후 건조한 다음 내부에 이물질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껍질이 깨끗해진 후 탈염소 해수 혼합물로 안개를 끼운 후 분리된 게와 함께 탱크에 놓습니다.

 

 

😘 우리는 성공을 위해 변화가 필요합니다. 자긴 감을 가지고 첫 번째 요건인 생각부터 바꿔보세요. 思行習人運(사행습인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