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어스 반려동물 백과(ZOOEARTH Pet Encyclopedia)
❝반려동물을 잃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Dealing With Guilt After Putting a Pet to Sleep❜ 반려동물은 우리 가족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날 때 종종 슬픔을 느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때때로 애완동물의 고통을 끝내기 위한 결정은 우리에게 맡겨지고 이것은 죄책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재우는 과정과 이러한 감정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아는 것은 치유 과정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 반려동물을 재우는 이유
❛ Reasons a Pet Is Put to Sleep ❜ 우리는 종종 우리의 반려동물이 영원히 살기를 바라지만, 현실은 사람들처럼 반려동물이 불멸의 존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들은 부상과 질병의 대상이 되며 결국 인간의 도움이 있든 없든 이 삶으로부터 물려받습니다. 어떤 동물들은 치료할 수 없는 질병을 앓고 있거나, 좋은 삶의 질을 가질 수 없거나, 만성 통증에 시달리고 있거나, 더 이상 기능하지 않는 장기를 가지고 있거나, 치료할 수 없을 정도로 다칩니다. 이러한 이유들과 더 많은 것들은 고통을 완화하기 위해 반려동물을 재우는 것에 대해 수의사 선생님과 논의해야 할 것입니다.
🔘 반려동물은 어떻게 잠을 잘까요?
❛ How Is a Pet Put to Sleep? ❜ 반려동물을 재우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마취제를 과다 복용하는 것입니다. 이 약은 동물의 정맥에 주사되어 반려동물이 의식을 잃고,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고, 심장, 폐, 뇌의 기능이 정지합니다. 일반적으로 반려동물은 이 주사 전에 진정제를 투여하여 긴장을 풀고 가만히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진정제는 근육이나 정맥에 투여할 수 있습니다. 주인은 종종 이 절차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받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바늘을 찌르는 것 외에 이 시술은 통증이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때때로 반려동물은 이미 마취 중이고 합병증이나 치료 불가능한 상태로 인해 반려동물을 재우는 옵션이 발생합니다. 같은 종류의 주사제가 이미 마취된 반려동물에게 전달되어 반려동물이 아무것도 느끼지 못합니다.
🔘 반려동물을 재우는 것이 인간적일까요?
❛ Is it Humane to Put a Pet to Sleep? ❜ 안락사라는 단어는 "좋은 죽음"을 의미하며 반려동물을 재우는 행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통을 겪고 더 이상 삶의 질이 좋지 않은 반려동물들은 종종 고통을 멈추고 더 이상의 존엄성 상실을 방지하는 선물을 받습니다. 우리가 반려동물에게 이런 종류의 안도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것으로 여겨지며, 그것이 이루어지는 방식은 매우 인간적입니다.
때때로, 동물 보호소와 다른 장소에 넘쳐나는 사람들과 사람들은 건강한 반려동물을 재우기로 선택할 것입니다. 반려동물을 재울 의학적 이유가 없기 때문에 이를 흔히 편의 안락사라고 합니다. 동물 및 또는 사람의 욕구와 필요에 관련된 공간, 시간, 자원 및 기타 이유의 부족으로 인해 선택이 이루어집니다. 편리한 안락사는 논쟁의 여지가 있는 주제이며 일부 사람들은 인도적이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많은 수의사 선생님들은 심지어 이런 종류의 절차를 제공하는 것을 거부할 것입니다.
🔘 죄책감에 대처하기
❛ Coping With Guilt ❜ 반려동물은 대부분 아주 좋은 이유로 잠을 잡니다. 때때로 반려동물을 재우는 것만이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당신의 수의사 선생님은 당신이 반려동물을 언제 재우는 것이 좋을지 결정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아프지만, 반려동물을 재우면 더 이상 아프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에 위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죄책감은 우리가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할 때, 특히 올바른 결정인지 확신하지 못할 때 종종 느끼는 평범한 감정입니다. 우리가 반려동물을 잃는 것을 막기 위해 다른 일을 할 수 있었는지 아닌지 의심하지 않고 생사를 결정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우리는 이 시기 동안 우리가 항상 미래를 예측할 수는 없기 때문에, 우리가 이 결과를 막기 위해 무언가를 다르게 할 수 있었거나 했어야 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생산적이지 않다는 것을 상기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스스로 죄책감을 느끼게 하는 것은 상황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과거의 경험을 반성하고 배우는 것입니다. 우리가 반려동물을 위해 내리는 어떤 결정도 의도적으로 반려동물을 해치려고 할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우리가 무언가를 하고 있지 않거나 하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도록 하는 것은 공평하지 않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반려동물처럼 우리 자신을 사랑하고 용서해야 한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반려동물로부터 무조건적인 사랑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우리 자신에게 은혜와 이해를 주는 것은 반려동물의 기억을 기리는 좋은 방법입니다.추가적인 지도와 도움이 필요한 경우 반려동물 상실 지원 단체와 슬픔 상담사는 이러한 감정적 과정을 통해 손을 잡을 준비가 되어 있고 기꺼이 손을 잡고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을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 너무 사랑합니다.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힘들어 하지 말아주세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사랑으로 키워 주셔서... -무지개다리에서-
'반려동물 소개 > 강아지 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는 "파스타를 먹을 수 있을까요?" 정보 이야기 : 영양 및 식품 (141) | 2024.03.14 |
---|---|
"강아지는 키위를 먹을 수 있을까요?" 정보 이야기 : 애견 영양 & 식품 (133) | 2024.03.11 |
반려동물 '안락사' 정보 이야기 : 엄숙한 결정을 내리기 (224) | 2024.03.07 |
강아지의 "퇴행성 골수증" 정보 이야기 : 원인, 치료 및 예방 (244) | 2024.03.03 |
"강아지 속의 벼룩 감염" 정보 이야기 : 원인, 치료 및 예방 (128) | 2024.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