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소개/강아지 백과

강아지를 얼마나 오래 산책시켜야 할까요?

by 보슬파파 2023. 10. 25.
728x90
반응형

📚 주어스 반려동물 백과

강아지를 매일 산책시키는 것은 거의 모든 강아지들에게 수많은 정신적, 감정적, 그리고 신체적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산책은 강아지의 몸에 좋은 운동을 제공합니다. 산책은 흥미로운 냄새를 맡을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강아지들을 만날 수 있으며, 단순히 바깥의 거대한 세계를 탐험할 수 있는 당신의 강아지에게도 정신적인 자극이 됩니다. 산책은 집안에서 오랜 시간 동안 헤어질 수 있고, 지루함을 덜어주고 전반적으로 더 행복하고 편안한 강아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산책시키는 것도 여러분에게 좋습니다. 강아지들처럼, 사람들은 운동과 정신적인 자극을 포함하여 밖에서 걷는 것으로부터 모든 이점을 얻습니다.

소수의 강아지들은 산책을 가야 하는 것에 대해서 고민을 해야 됩니다. 긴 산책을 해서는 안 되는 강아지들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산책을 즐기는 것을 방해하는 건강 문제나 신체적 문제를 가진 강아지들을 포함합니다. 어떤 강아지들은 두려움이나 불안, 혹은 다른 이유들 때문에 멀리 산책하는 것을 즐기지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특정한 개에게 걷는 것이 좋은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수의사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아 보세요. 하루 중 걷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까지 얼마나 오래 걸어야 하는지 등 강아지가 걷는 질문 중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를 살펴보아요.

출처 : 게티이미지

🔘 강아지를 얼마나 오래 산책시켜야 할까요?

🌀 이 질문에 대한 답은 강아지의 나이, 품종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강아지들은 다 자란 개들보다 더 짧은 산책이 필요합니다. 강아지들은 에너지는 많지만 체력은 별로 없어서 쉽게 지칩니다. 강아지들은 배변 훈련과 목줄 훈련에도 도움이 되는 잦은, 짧은 산책을 가장 잘합니다. 5분에서 10분 정도의 짧은 산책을 목표로 하고, 강아지를 데리고 하루에 3번 이상 산책을 나가세요. 노인 강아지들은 보통 어린 강아지들보다 더 오래 걸을 수 있지만, 많은 노인들은 관절과 근육의 손상을 막기 위해 어린 어른들보다 더 짧은 산책이 필요합니다. 나이 든 개가 몇 살이냐에 따라, 어린 성인 개보다 체력이 떨어지고 더 빨리 지칠 수도 있습니다. 어르신들은 하루에 1~2번, 20~30분 정도 산책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선배견의 몸매가 뛰어나고, 계속 나아가길 원하고, 산책을 더 오래 다녀도 절뚝거리거나 무리한 뻣뻣함에 시달리지 않는다면 조금 더 오래갈 수 있습니다.

다 자란 개들은 강아지나 노인들보다 더 긴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품종, 체형, 성격에 따라 걸음걸이가 길거나 짧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 자란 개들은 여러분이 데리고 갈 수 있는 만큼 많은 산책을 하는 것을 기뻐합니다. 하루에 최소한 두 번의 산책을 목표로 하고, 시간이 있다면 한두 번 더 산책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치와와, 몰타, 파필론, 포메라니안, 요크셔 테리어와 같은 작은 품종들은 보통 더 짧은 산책을 필요로 합니다. 그 작은 다리는 더 긴 다리를 가진 더 큰 개와 같은 거리를 차지하기 위해 훨씬 더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복서, 불독, 프렌치 불독, 퍼그와 같이 얼굴이 밀고 들어오는 품종인 브라키세팔릭 품종도 더 짧은 보행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사랑스러운 짧은 주둥이들은 특히 운동 중에 개가 숨쉬기를 더 어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바셋 하운드, 닥스훈트, 펨브로크 웰시코기, 스코티시 테리어처럼 긴 등과 짧은 다리를 가진 품종의 개들은 비록 이것은 품종과 개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더 짧은 산책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일부 짧은 다리의 개들은 더 긴 산책만으로도 충분히 효과가 있으므로 수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여 개의 능력을 그에 따라 측정합니다. 작은 개, 납작한 얼굴의 개 품종, 난쟁이 개 품종의 경우, 하루에 두 번, 약 15분에서 30분 정도의 산책으로 시작합니다. 강아지가 쉽게 산책을 할 수 있도록 서늘한 날씨에 산책을 시작하세요. 만약 여러분의 강아지가 걷는 것을 즐기고, 더 오래 걷는 것이 행복해 보인다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강아지가 피곤해지기 전에 항상 멈추면서, 점진적으로 산책의 길이를 늘릴 수 있습니다. 비글,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패니얼, 골든 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와 같은 중대형 품종은 개가 건강하고 신체적으로 건강하다면 보통 더 긴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품종들은 보통 중간 정도의 긴 산책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호주 셰퍼드, 보더 콜리, 시베리안 허스키, 비즐라, 그리고 바이마라너와 같은 운동 품종들은 속도와 체력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러한 품종들은 더 긴 산책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에서 차분하고 행복하기 위해 (그리고 다른 운동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중대형 품종, 특히 운동성 품종의 경우, 하루에 두 번 30분에서 60분 정도 걷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개가 편안하고 신나는 것처럼 보이는 만큼 산책 기간과 횟수를 늘립니다.

 

🕑  개 산책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비록 많은 개들이 하루의 거의 아무 때나 산책을 위해 일어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아침과 초저녁은 산책하기에 좋은 시간입니다. 이런 시간들은 여러분이 출근하기 전 그리고 집에 돌아올 때 여러분의 개를 운동하고 배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한낮의 더위가 걷는 것을 위험하게 만드는 여름 중 가장 좋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바깥 날씨만큼 덥지 않은 이른 아침과 늦은 저녁에는 더 시원해진 기온을 활용하세요.

 

🔘 안전견 산책

개는 항상 개 개인에게 걸어가도록 하세요. 만약 강아지가 과체중이거나 건강상의 문제가 있다면, 새로운 산책 루틴을 시작하기 전에 수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세요. 일반적으로 강아지의 산책 길이를 점진적으로 늘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개가 활동을 잘 다루고 있다면 산책을 짧게 시작하고 며칠에 몇 분씩 길이를 늘립니다. 강아지가 너무 피곤해지기 전에 항상 산책을 끝내세요. 여러분의 개가 너무 피곤해하는 징후로는 속도를 늦추거나, 혀를 길게 뻗고 숨을 헐떡이거나, 앞으로 걸어가기를 거부하거나, 누워있는 것 등이 있습니다. 만약 이런 일이 생긴다면, 강아지에게 쉴 시간을 주고 나서 집으로 가서 다음 산책을 짧게 해 주세요. 더운 날씨에 개를 산책시키는 것을 최대한 피해 주세요. 여름 더위에는 새벽과 황혼까지 산책하고, 필요한 경우에는 주기를 줄입니다. 뜨거운 포장도로를 걷는 것은 민감한 발 패드를 태울 수 있고, 너무 뜨거울 때 운동하는 것은 과열이나 심지어 열사병으로 이어질 수 있어 비상사태입니다. 열사병의 징후로는 과도한 헐떡임 및/또는 침 흘림, 밝은 빨간색, 파란색 또는 보라색 혀 또는 잇몸, 떨림, 구토, 설사, 붕괴 등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강아지가 열사병을 앓고 있다고 생각된다면, 가능한 한 빨리 그 강아지를 더위에서 벗어나게 하고, 시원한 (얼음처럼 차가운) 물로 그 강아지의 몸을 적시고, 즉시 수의사 선생님에게 연락을 해주세요. 30분 이상을 걷게 된다면 항상 강아지에게 물을 가져다주는 것이 좋습니다. 온화한 온도에서도, 여러분의 개는 목이 마르고 과열될 수 있는데, 특히 길고 두꺼운 털을 가지고 있거나 더 긴 거리를 걷는 것에 익숙하지 않을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저녁에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을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