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어스 반려동물 이야기(ZOOEARTH Pet Story)
❝ When to Take Your Puppy to The Vet ❞
🐕🦺 첫 번째 강아지든 열 번째 강아지든 언제 강아지를 동물병원 수의사 선생님에게 데려가야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의 건강이 언제 정상에서 벗어났는지 알 수 있도록 강아지에게 어떤 행동이 정상인지 반드시 파악해야 합니다. 경험이 풍부한 사육사, 트레이너, 미용사 또는 애완동물 시터도 수의학적 조언을 해줄 자격이 없습니다. 누군가가 자신의 경험상 무언가가 '정상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한다면 수의사 선생님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다음은 수의사를 부를 때의 예입니다.
🩺 인간의 약을 사용하기 전에
"Before Using Human Medicine" 여러분의 강아지를 치료하기 위해 인간의 약에 손을 뻗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라고 조언합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복용량이 매우 다르다고 합니다. 저희가 먹는 일반적인 약은 종종 강아지에게 독성이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타이레놀, 애드빌, 이부프로펜 및 기타 유사한 약물을 주지 마십시오. 강아지가 섭취하면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응급 처치 키트에 가정에서 치료법이 필요하지만, 강아지에게 무엇이든 주기 전에 수의사 선생님에게 적절한 용량과 안전 지침을 확인하세요. 수의사 선생님이 사용하라고 조언하지 않는 한 이전 처방전에 남아있는 약을 강아지에게 주는 것을 삼가라고 조언합니다. 예를 들어, 결막염에 처방된 강아지 안약을 주는 것은 다른 종류의 눈 부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약을 주기 전에 항상 수의사 선생님과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무부하 절름발이 문제
"Non-Weight Bearing Limping Issues" 여러분의 강아지는 당신과 같은 부상에 취약합니다. 수의사 선생님은 강아지가 절뚝거리는 것을 발견하면, 강아지가 영향을 받은 다리에 체중이 실리고 있는지 결정하라고 말합니다. 체중이 없는 절뚝거림은 즉각적인 수의학적 관심을 받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강아지가 다리에 약간의 체중을 싣고 있다면, 24시간 동안 활동을 제한하세요. 절뚝거림이 24시간 이상 지속될 경우 동물병원에 방문하여 수의사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 기침, 재채기 또는 호흡 문제
"Coughing, Sneezing or Breathing Issues" 지속적인 기침이나 재채기는 수의사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아야 하는 신호입니다. 수의사 선생님은 우리에게 쌕쌕거림, 빠른 호흡, 잇몸과 입술에 푸른 색조를 띠는 것, 격렬한 운동과 관련이 없는 입을 벌리는 호흡을 포함하여 호흡 곤란의 징후를 찾으라고 상기시킵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코와 입 주변에 붓기를 유발하여 호흡 곤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편두통 또는 '평탄한 얼굴' 품종은 긴 코 품종보다 호흡 곤란을 겪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호흡과 관련하여 반려견에게 어떤 것이 정상인지 수의사 선생님과 상의하고 고통의 징후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 외관 또는 행동의 변화
"Changes in Appearance or Behavior" 시간을 내어 강아지에게 핸들링과 부드러운 구속을 받아들이도록 가르칩니다. 여러분이 자신을 검사하도록 신뢰하는 강아지는 잠재적인 문제를 더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수의사 선생님은 부드러운 핸들링을 연습할 때 다음과 같은 변화를 인식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 이상한 냄새(Unusual smells)
- 과도한 긁힘(Excessive scratching)
- 혹 또는 돌기(Lumps or bumps)
- 통증을 나타낼 수 있는 갑작스러운 공격성(Sudden aggression that may indicate pain)
- 눈, 귀, 발 패드 사이 또는 꼬리와 항문 주변의 발적(Redness in the eyes, ears, between the paw pads, or around the tail and anus)
- 탈모(Hair loss)
- 머리를 자주 흔든다(Shake your head frequently)
문제를 빨리 발견하고 수의학적 관리를 구할수록 강아지가 더 빨리 회복될 수 있습니다.
🩺 식욕의 변화
"Changes in Appetite" 일정에 따라 강아지에게 먹이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강아지가 식사를 중단하는지 즉시 알 수 있습니다. 그릇을 가득 채우면 강아지가 식욕 부진을 겪고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식욕 감퇴가 12시간 이상 지속되면, 여러분은 수의사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을 때라고 말합니다.
수의사 선생님은 증상의 조합이 더 빠른 수의학적 개입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다른 징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예를 들어, 한 끼를 거르지만 에너지 넘치고 장난기 많은 것은 한 끼를 거르고 무기력한 것과 매우 다릅니다. 특히 여러분의 강아지가 구토 또는 설사를 할 때 그러하다고 말합니다. 강아지가 활기차고 장난기가 많다면 수의사 선생님에게 데려가기 전에 24시간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만약 강아지가 무기력하거나, 약하거나, 아프다면 구토와 설사를 응급상황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 욕실 습관의 변화
"Changes in Bathroom Habits" 보통 수의사 선생님은 강아지의 화장실 습관을 관찰하라고 조언합니다. 강아지의 대변에서 벌레가 나오거나 설사를 하는 것을 발견하면 수의사 선생님에게 진료를 받아보세요. 강아지가 보통 하루에 몇 번의 배변을 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2~3번은 정상으로 간주됩니다. 또한 여러분의 강아지가 얼마나 많은 물을 마시고 얼마나 자주 소변을 보는지도 알아두세요. 강아지의 정상 상태를 파악하면 패턴이 변경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알려줍니다.
🌈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 갑니다. 🐳
'반려동물 소개 > 강아지 백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가 변비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보 이야기 : 건강 관리 (67) | 2024.09.13 |
---|---|
"강아지의 흔한 질병 7가지" 정보 이야기 : 건강 관리 (55) | 2024.09.09 |
"강아지에게 소변 패드를 사용하도록 훈련하는 방법" 정보 이야기 : 케어 관리 (101) | 2024.09.06 |
"노령견에게 새 강아지를 받아들이도록 훈련하는 방법" 정보 이야기 : 케어 관리 (78) | 2024.09.05 |
"6개월에서 1년 사이의 강아지 발육" 정보 이야기 : 케어 관리 (71) | 2024.09.04 |